이번에 P1 스터디에서 ep9 콘텐츠를 통해 이야기가 나온 영어 스피킹 서비스 [스픽]
https://brunch.co.kr/@jijih1127/115
[EP9 리뷰] 스픽이 데이터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법
EP9 첫번째 리뷰 | 최근에 인풋이 부족한데, 인풋만 하면 제대로 인풋이 안되는 현상(?)을 고려하여 아웃풋으로 브런치를 선택했다. 블로그로 수익내기를 하고 싶었지만, 요즘의 업무 상황을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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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나는 이효리 광고가 나오기 전부터 이미 스픽을 알고 있었다.
매일 입버릇처럼 말하지만 실천하지는 않는 신년 목표 중 하나인 "영어 스피킹"
영어에 당당해지자고 말하지만 그 노력을 하지 않는 전형적인 한국인이다(?)
그래서 스픽 구매를 고려하며, 홈페이지까지 들어가서 결제하기 직전까지 접근했지만
과연 이게 효과가 있을까, 매번 그랬던 것처럼 돈만 날리는 것은 아닐까(오프라인 영어학원, 인강, 콘텐츠로 공부하는 영어 등등)
많은 고민과 번뇌 끝에 결국 구매하지 않고 나오기를 수 번.
이효리의 스픽 광고를 보고, 다시 한 번 스픽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결제창 직전까지 갔지만
그 당시에는 이미 하고 있는 공부와 목표치가 있었기에 또 최종 결제까지 완료하지는 못했다.
그러다가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ep9이라는 뉴스레터 서비스에서 제공된 글과 스터디에서 공유받은 글을 통해 다시금 스픽이라는 브랜드를, 서비스를 인지하게 됐다.
https://www.ep9.co/record/35?seq=1&format=cover&share=18f405a8d
오픈AI, 이효리 모두 잡은 [스픽]이 데이터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법 | Ep9
매년 1월이면 앱스토어 교육 분야 1위를 차지하는 앱이 있대. 바로 스픽Speak. 2016년 출발한 ‘영어 말하기 학습 서비스’야. 맞아, 가수 이효리가 광고 모델로 나온 그 앱.
www.ep9.co
- 유료 글이라 링크 저장에만 의의를 둔다.
확실히 [이효리]라는 인플루언서가 홍보하는 효과는 엄청났다.
그러나 제품 자체에 매력이 없었다면, 여타 영어 강의들과 같았다면 아마 그저 그렇게 홍보로만 끝났을 것이다.
이번 콘텐츠에서 볼 때 느낀 것이지만 그들은 브랜드에 진심이고 사실은 '영어'보다 'AI 음성인식'에 먼저 포커싱 되어 있다.
그리고 제품 개선과 사용자 인터뷰에 진심이다.
첫 번째 서베이 : “이 캠페인이 정말 필요할까?”
두 번째 서베이 : “AI 학습 기술을 받아들일 수 있을까?”
세 번째 서베이 : “어떤 캠페인 메시지가 가장 좋을까?”
유료 콘텐츠이므로 내용을 전체 가져올 수는 없었지만, 효과적인 캠페인을 위해 7번의 크고 작은 서베이를 거쳤다고 하는 그들의 진심과 집요함이라면 결과는 성공적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틀려야 트인다.
틀리는 걸 두려워하지 말고 연습해야 현실에서 영어를 유창히 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AI와 맘 편히 영어 학습을, 맘껏 틀리며 하라는 내용
캠페인 메시지 서베이에 참여한 고객들의 평가는 다음과 같다.
한국인의 제일 큰 문제점을 정확히 알고 있다.
광고 모델인 이효리의 이미지에 가장 잘 어울리는 컨셉이다.
여러 번 틀려도 부끄럼 없이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 와닿았다.
화상영어나 전화영어는 사람이랑 하다 보니 아무래도 잘 말하려고 하는 부담이 있는데, AI가 이런 점에서는 장점이 될 것 같다.
한국인의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과 영어 배우기에 부담을 가지고 있는 현재의 문제를 "AI"를 통해 해결했다는 점이 그들만의 강점.
실제, 이 캠페인으로 기존에 ‘영어 회화 서비스’로 스픽을 처음 떠올리는 사람이 8% 정도에서 23%까지 올랐다고 한다.
20대에선 1등, 3040에선 1, 2위를 다투는 수준까지 올라왔고, 단 3개월 만에 이룬 성과라는 것이다.
추가로 옥외광고 집행 과정에 대한 정두현 매니저의 글도 링크되어 있어 함께 가져왔다.
한 지역만 파고드는 전략으로 어필해서 어렵게 본사의 승인을 받아냈다는데 궁금한 사람은 링크를 참고하자
LinkedIn Doohyun Chung 페이지: 이번에 스픽 옥외광고 보신 분 많으시죠. 사실 탄탄한 근거가 있어야만
이번에 스픽 옥외광고 보신 분 많으시죠. 사실 탄탄한 근거가 있어야만 일을 진행할 수 있는 스픽의 일하는 방식상, 옥외광고는 내부 설득부터 정말 난이도가 높은 일이었습니다. 하지만 작년에
kr.linkedin.com
[덧] 스픽의 집요함 + 브랜드의 지향점이 이효리의 결과 맞닿아 있음을 설명하는 광고제안 메일에 이효리는 광고 출연을 결심했다고 한다.
https://m.cafe.daum.net/Duckgu/D49M/373219?
한 연예인을 향한 어느 회사의 진심이 통한 결과 (스픽 × 이효리)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영어 스피킹은 스픽(@speak_kr)님의 공유 게시물 https://youtu.be/O0KuVQGjW-Y?si=FvBNib0eTzMaP4F5
m.cafe.daum.net
[덧2] 이번 반기 내에 결제해야겠다. 우선 지금 보고 있는 인강 먼저 해치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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