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은 조재환 기자님의 뉴스 기사를 발췌한 내용입니다.
아래는 제가 뉴스 보며 메모한 내용이고, 자세한 내용은 뉴스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2024년 자동차 업계 최대 트렌드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제네시스 GV80과 G80에 후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RC) 탑재: CES 2024에서 주목받는 기술 중 하나
- LG전자 “최고의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 “현대차그룹, 넷플릭스, 유튜브 등과 협약을 맺었다” 강조
제네시스 후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 크기는 14.6인치
- 기존 G90 뒷좌석 디스플레이(10.2인치)보다 큼
- 테슬라 모델 3 센터페시아 디스플레이(15인치)와 비슷한 크기
- 앞으로 BMW의 31.3인치 시어터 스크린과 경쟁할 전망
기존 G90 뒷좌석 디스플레이와 비교
- 기존: 내비게이션, 골프장 정보, 차량 설정 등을 진행
- 변경: 넷플릭스, 유튜브, 웨이브, 티빙, 스포티비 나우, LG채널 등 총 6개의 스트리밍 서비스의 앱 아이콘 위주로 구성
시어터 스크린의 경우, 화면 크기가 제네시스보다 커 더 큰 몰입감을 선사하는 강점이 있지만 일부 승객의 멀미를 초래한다는 단점이 있다. 제네시스의 경우 멀미 걱정은 덜할 수 있지만 시어터 스크린 대비 웅장한 영상 콘텐츠를 뒷좌석에서 접하기 어렵다. 특히 BMW 시어터 스크린과 제네시스 후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모두 CES에서 중점적으로 소개된 이력이 있는 만큼, 뒷좌석 승객에 초점을 맞춘 자동차 디스플레이에 대한 업계 경쟁은 치열할 전망이다.
위 글은 조재환 기자님의 연재기사로 시리즈는 다음과 같습니다.
1. [SDV 전쟁] ① 소프트웨어 약점 인정한 현대차, 'ccOS' 성능 개선할까
2. [SDV 전쟁] ② SDV로 부활 꿈꾸는 KGM·르노, ‘합종연횡’ 카드 통할까
3. [SDV 전쟁] ③ ‘T맵 기본화 전략' 볼보차, 국내 차 판매 18% 증가
4. [SDV 전쟁] ④애플 이어 삼성까지...'IT 협업' 강화하는 테슬라
5. [SDV 전쟁] ⑤제네시스의 구세주 된 LG전자... CES서 현대차와 협업 강조
6. [SDV 전쟁] ⑥ ‘CES 주목’ 제네시스 후석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G80서 써보니
'STUDY > 모빌리티 현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카의 중장기 성장전략과 지쿠 2025 IPO 상장 계획간의 관계를 보며 (1) | 2024.01.28 |
---|---|
넷플릭스&유튜브 가격 인상에 관한 고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미디어 산업의 2023-2027 내다보기 (2) | 2024.01.21 |
[모빌리티] SDV 전쟁 ⑤제네시스의 구세주 된 LG전자... CES서 현대차와 협업 강조 (0) | 2024.01.18 |
[모빌리티] SDV 전쟁 ④애플 이어 삼성까지...'IT 협업' 강화하는 테슬라 (0) | 2024.01.18 |
[모빌리티] SDV 전쟁 ③ ‘T맵 기본화 전략' 볼보차, 국내 차 판매 18% 증가 (0) | 2024.01.17 |